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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amarin 소개 -2 (Window .ver)

Dannnnnn 2018. 10. 30.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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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비티 및 액티비티 생명 주기


Activity 클래스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axml)을 구동하는 코드가 포함된다. 액티비티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고 동적으로 구동되는 작업을 담당한다. 이 섹션에서는 Activity 클래스에 대한 소개와 액티비티 생명 주기와 함께, 간단한 예제를 분석해보겠다.


Activity 클래스


Activity 특성은 Android 매니페스트에서 작업을 등록한다. 그러면 Anroid에서는 해당 클래스가 이 매니페스트에 의해 관리되는 해당 응용프로그램의 일부임을 알 수 있다.

[Activity (Label = "Phone Word", MainLauncher = true)]
public class MainActivity : Activity
{
  ...
}

Label 속성 - 화면 위쪽에 표시될 텍스트를 설정

MainLauncher 속성 - Android가 응용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이 액티비티를 표시하도록 지시하는 것


Activity 생명 주기


Android에서 작업은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에 따라 수명 주기의 여러 단계를 거친다.

작업을 만들고, 시작하고, 일시 중지하고, 다시 시작하고 소멸할 수 있다.


Activity 생명 주기 메서드를 재정의하여 액티비티를 로드하는 방법, 사용자에게 반응하는 방법 및 장치 화면에서 사라진 후에 수행되는 작업을 제어할 수 있다. 

  • OnCreate - 뷰를 만들고, 변수를 초기화하고, 사용자에게 작업을 표시하기 전에 기타 준비 작업을 수행한다. 이 메서드는 액티비티를 메                    모리에 로드할 때 한번만 호출된다.  
  • OnResume - 액티비티가 장치 화면에 반환될 때마다 발생해야 하는 모든 작업을 수행한다.
  • OnPause - 작업이 장치 화면을 벗어날 때마다 발생해야 하는 모든 작업을 수행한다.


OnCreate

protected override void OnCreate (Bundle bundle)
{
    base.OnCreate (bundle);

    // Set our view from the "main" layout resource
    SetContentView (Resource.Layout.Main);
    // Additional setup code will go here
}

OnCreate에서 가장 먼저 할 일은 Android Desginer에서 만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로드하는 것이다.

UI를 로드하려면 SetContentView를 호출하고 레이아웃 파일의 리소스 레이아웃 이름을 전달한다.

Main.axml 레이아웃은 Resource.Layou.Main에 위치한다.

레이아웃 파일이 준비되면 컨트롤에 대한 참조를 위해 FindViewById를 호출하여 컨트롤의 리소스 ID에 전달하자.



아이콘 설정 Tip


Android 장치는 다양한 화면 크기 및 해상도에서 제공되지만, 때문에 고해상도 화면에서 저밀도 아이콘은 흐리게 로드 될 수 있다.

이를 고려하기 위해 다른 해상도의 아이콘을 리소스 폴더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Android는 다른 버전의 mipmap 폴더를 제공하여 해상도가 다른 시작 관리자 아이콘, 중간 해상도의 mdpi, 고해상도의 hdpi 및 xhdpi, xxhdpi, xxxhdpi를 처리할 수 있다. 다양한 크기의 아이콘을 적절한 mipmap- 폴더에 저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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